발간사(비뇨의학과 전공의를 위한 핸드북ver2.0)

Urowki
Sjlee (토론 | 기여)님의 2019년 5월 13일 (월) 07:43 판 (새 문서: 대한비뇨기과학회에서는 비뇨의학 분야의 환자 치료에 있어 표준화된 진료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교과서와 가이드라인 등 참고서적을 발...)
(차이) ← 이전 판 | 최신판 (차이) | 다음 판 → (차이)
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

대한비뇨기과학회에서는 비뇨의학 분야의 환자 치료에 있어 표준화된 진료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교과서와 가이드라인 등 참고서적을 발간해 왔으며, 비뇨의학을 처음 접하는 전공의를 위하여 2014년 초판 “비뇨기과 전공의를 위한 핸드북 Ver. 1.0”을 발간하여 전공의와 교수님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.

날로 방대해지는 비뇨의학 지식을 전공의 과정 4년동안 모두 익히기는 어렵습니다. 이번에 개정된 핸드북 Ver. 2.0은 비뇨의학에 첫 걸음을 내 딛는 전공의들에게 기본적인 비뇨의학 지식과 진료에 필요한 처방, 처치, 술기 등을 보다 신속하게 익힐 수 있도록 하여, 환자들에게 더 좋은 의술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하는 염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.

우리나라 비뇨의학의 미래를 짊어 질 전공의들이 학문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연구를 계속하여 국내뿐 아니라 국제적인 무대에서도 비뇨의학과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인재가 되길 기대합니다.

“비뇨의학과 전공의를 위한 핸드북” 개정판(Ver. 2.0) 발간을 위해 깊은 열정으로 지도해 주신 표준진료개발이사 김형지 교수님, 김두상 편찬팀장님과 모든 집필진과 감수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.

대한비뇨기과학회 회장 천 준